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INSIWAY News 2020. Oct. - Nov.

신시웨이 인사이드

by 신시웨이 2020. 11. 5. 21:03

본문

 

1. 2020년 가족친화경영 실천 포럼 사례 발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주한스웨덴대사관이 후원한 2020년 가족친화경영 실천 포럼2020 10 14일 온라인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되었다. 이번 포럼은 유연 근무와 재택 근무를 통한 일과 가정의 양립방안이라는 주제로 가족친화인증 기업 및 기관들의 성공 사례를 들어보고, 스웨덴 사회보험청 가족경제과 니클라스 뢰프그렌(Niklas Lofgren) 대변인으로부터 스웨덴의 경제 가족 정책 사례를 살펴볼 수 있었다.

중소기업 대표로 이번 발표 참여한 신시웨이 송종훈 과장은 인간미와 따스함을 더한 신시웨이 유연근무제 도입기라는 주제로 신시웨이의 유연근무제 사례를 발표 하였으며, 신시웨이는 노사협의회를 통해 지난 2019년 부터 부서별 업무에 최적화된 "탄력 및 선택적 근로시간제""간주근로제"를 도입하였고 그로 인한 업무 시너지효과가 점차 나타나고 있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시 근무 시간과 성과 측정 방법에 대한 질문에는 GPS를 이용한 별도 시스템으로 근무시간을 측정 하지만 성과 측정은 근무 시간에 비례하여 측정하지 않고 오직 성과에 의해서만 측정될 수 있도록 별도의 시스템이 갖추고 있다고 답변 하였다.

 

2. 신시웨이 임직원 대상 “2020 조직의 다양성과 일생활균형” 오프라인 교육

2020 11 02일 신시웨이 문정동 본사 회의실에서는 “2020 조직의 다양성과 일생활균형에 대한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시웨이 임직원들은 일과 생활균형 조직문화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성 평등, 변화해 가는 조직 문화, 상호 소통, 이해관계에 대한 필요성을 깨달았다. 또한, ‘차별보다는다양성에 대한 감수성을 높여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을 맡은 장영복 강사는성 평등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남녀가 동등한 파트너로서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해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신시웨이는 「2020년 서울시 일생활균형 우수기업」에서여성 맞춤형 기업으로 선정되어 오는 15일 서울시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3. 11월 임직원 생일 파티 열려

11월 초 송파구 문정동 본사에서는 11월 생이를 맞이한 임직원들의 생일 파티가 진행되었다. 60여명의 임직원 중 11월 생일을 맞이한 직원은 「고객지원본부 기술지원 1팀」 조명근 선임 한 명으로 생일 파티에 참여한 40여명의 임직원의 축하를 받았다.

이번 생일 파티는 연말 사업 마무리로 바쁜 가운데 직원들 서로의 근황을 묻고 담소를 나누며 각 부서별 직원들과의 친밀도를 형성하게 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었다. 신시웨이는 매달 첫째주 피자, 치킨 등의 다과를 준비하여 생일자들을 위한 작은 파티를 열고 있으며, 생일자들에게는 생일 선물로 상품권이 지급 된다.

 

기획. 프리세일즈·마케팅팀 | 박병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