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EW

신.세.계 #1 (정부 8대 소비쿠폰 총정리)

 

신시웨이가 알려주는 절세 계획 #1
코로나19 정부 8대 소비쿠폰 총정리

신. 세. 계(신시웨이가 알려주는 절세 계획)에서는 복잡하면서도 우리 삶을 둘러싸고 있고 우리 삶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세무, 금융, 경제분야의 Issue & Focus를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직장인들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Tip을 신시웨이 블로그를 통하여 제공드리고자 하며 그 첫번째로 오늘의 주제는 코로나19 정부 8대 소비쿠폰 총정리 입니다

 

최근 정부는 코로나 19에 따른 피해 최소화 및 조기 극복을 위해 “투자, 소비 활성화 강화” 방안에 따른 “2020 하반기 소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는데요. 이번 코로나 19로 피해가 컸던 숙박, 관광, 공연, 영화, 전시, 체육, 외식, 농산물 등 8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 쿠폰을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난히 긴 장마 탓에 아직 휴가를 떠나지 못한 여러분들께 알차게 사용하실 수 있는 소비 쿠폰 활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홈페이지

 

각 분야에 따라 발급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받고자 하는 혜택의 쿠폰 발급 날짜를 미리 메모해 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항목별로 선착순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많은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G마켓, 11번가 등 27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숙박을 예약할 때 3만원에서 4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을수 있으며 이 쿠폰은 8월 14일부터 예약 접수를 하여 9월 1일부터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오는 25일부터는 9월부터 11월까지 이용 가능한 관광 쿠폰은 국내 여행 상품을 3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여행사를 통해 예약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는 24일부터는 공연 할인 응모 접수가 시작됩니다. 인터파크 등 온라인 사이트 8곳에서 공연 티켓을 예매할 때 한 사람당 4명까지 8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입니다.

8월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영화 쿠폰은 6천원 할인 쿠폰으로 각 영화관 홈페이지나 앱 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할인 쿠폰의 경우 ‘문화N티켓’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때 티켓 금액의 40%, 최대 3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고, 미술관의 경우 오는 21일부터 입장료를 1천원에서 많게는 3천원까지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8월 24일부터는 공연 할인과 함께 체육시설 소비 쿠폰 응모 접수도 시작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행사에 응모 후 당첨시 3만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헬스장 등 체육 시설에서 8만원 이상 결제했을 시)

외식 업체에서 2만원 이상의 금액을 5번 카드로 결제하면 6번째 외식시 1만원을 할인받거나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혜택을 받으려면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해 미리 응모해야 합니다.

농수산물을 할인받을 수 있는 행사는 지난달 30일(7/30)부터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다음달 1일(9/1)부터는 중소마트와 전통시장에서 농수산물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이번 행사는 대부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참여와 혜택을 누리시기 바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련 부처와 카드사,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신세계는 요즘의 핫 이슈인 임대차 3법을 알기 쉽게 풀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정부에서는 8월 16일을 기점으로 소비쿠폰 발급을 잠정 중단 하였습니다.

출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문화체육관광부

 

기고 : 경영관리본부 경영관리팀 송종훈 과장

편집 : 고객지원본부 프리세일즈-마케팅팀 박병민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