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한 번만 부탁드려요
[고객지원 1팀 최진우 사원] 안녕하세요. 2월 고객지원 1팀에 입사하게 된 최진우 사원입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신시에 이 함께 하게 되어 너무나도 기쁩니다. 정보통신과를 다니면서 개발 언어와 데이터베이스에 공부를 하였지만 실무를 접해보니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선배님들께서 많이 배우려고 노력 중입니다. 지금은 실수도 많이 하고 모르는 것도 많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머지않아 좋은 성과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Q. 신시웨이를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고객지원 1팀 최진우 사원] 학부 생활에서 배운 지식으로는 역량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입사 전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리눅스 마스터, 네트워크 관리사를 독학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독학을 하는 게 쉽지만은 않았지만, 열심히 한 덕분인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고,평소 관심을 갖고 있었던 데이터베이스와 보안에 대한 회사를 알아보던 중 신시웨이의 채용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분야든 IT의 기본은 개발이라고 생각되어 국비 교육 과정(Java)을 준비 중이었지만, 잡플래닛의 평점도 높고 홈페이지, 블로그 등의 정보를 확인했을 때도 꼭! 가고 싶은 회사라는 생각이 들게 되어 신시에 이에 입사를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Q. 실무에 대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고객지원 1팀 최진우 사원] 입사하고 나서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기간이 길어 원격으로 교육을 받기도 하고, 팀장님이 내주시는 과제(ShellScript, SQL, 리눅스 등)를 수행하면서, 업무 스킬을 쌓아 가고 있었고, 재택근무 기간이 끝나면서 여러 선배 엔지니어분들과 고객사를 동행하며 OJT를 진행하였었습니다. 하루는 조영근 선임과 고객사에 같이 방문하여 신규 설치를 진행하기로 하였었는데, 다른 고객사에 급한 일이 생겨 저 혼자 고객사 업무를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설치는 재택근무 기간에도 수없이 많이 연습하였기 때문에 자신은 있었지만, 실습 환경이 아닌 실제 운영서버에는 설치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많이 떨리기도 하였고, 한편으로 많이 걱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시작은 어려웠으나 아무런 이상 없이 접근제어를 설치하고 정책을 설정하고 나니 제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설치는 자신 있습니다!

Q. 휴일이나 연휴는 주로 무엇을 하면서 여가 시간을 보내나요?

[고객지원 1팀 최진우 사원] 휴일이나 연휴에는 주로 맛있는 걸 먹고 영화를 보거나 카페에 가서 휴식을 즐기는 편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될 때는 여행도 틈틈이 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여행 중 제일 기억에 많이 남는 여행은 친구와 함께 간 내일로 여행(순천)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날 날씨가 너무 좋기도 하였고 순천만의 갈대밭이 너무 멋있고 예뻤습니다. 수도권을 벗어나 교외로 나가게 되면 확실히 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어 그런 부분들이 힐링이 되어 여행을 좋아하게 된 것 같아요

Q.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기억에 남거나 본인 스스로 가장 뿌듯했던 일은 무엇이었나요?

[고객지원 1팀 최진우 사원] 타인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성격이 차분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학창 시절부터 고민 상담을 원하는 친구들이 많았고, 상담을 해주는 제 자신 스스로도 뿌듯함을 많이 느끼곤 했습니다.

Q.  앞으로 자신만의 계획은 있다면?

[고객지원 1팀 최진우 사원] 아직 업무적으로는 너무 부족한 것이 많아 채워야 할 것이 너무 많은데, 최대한 많은 상황에 부딪혀 보고 그 상황에서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 나가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1년을 더 공부하면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