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토요일
No menu items!

2019′ 신시웨이 상반기 WorkShop

신시웨이 상반기 워크샵이 다가왔습니다!​

2019년 올해 초 Kick-off를 시작으로 2분기에는 워크샵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6월 14일~15일로 일정이 확정되어 일정에 맞춰 경영관리팀에서 열심히 준비해보았습니다^^​

임직원들이 다 같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뭐가 있을까 한달이라는 기간동안 고심하고 또 고심하여 준비한 만큼 걱정 반 기대 반의 마음이었습니다.

하단의 표는 경영관리팀에서 계획한 워크샵 일정표입니다.

자 이제 신시웨이 워크샵이 어떻게 진행되었을지 함께 가볼까요?? 본사에 오전 10시까지 집결하여 대절한 45인승 버스에 몸을 실었습니다.
인원 체크 후 점심식사 장소로 출발! 2시간 가량을 달려 미리 예약해 둔 점심식사 장소 ‘능이랑’에 도착하였습니다!
업무 일정으로 개별 차량으로 이동한 직원들도 속속 도착하여 함께 맛있는 점심식사를 즐겼습니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능이버섯이 듬뿍 들어간 전골과 쫀득쫀득한 식감의 감자전
그리고 환상궁합의 막걸리까지! 우리 신시웨이 직원분들 점심부터 든든하게 챙겨먹고 있죠?ㅎㅎ

각자의 테이블에서 즐겁게 얘기를 나누며 맛있게 먹어준 직원분들 감사합니다 🙂
점심부터 술을 거나하게 먹은 대단한 신시웨이!! 점심식사를 마친 후 워크샵 행사가 진행될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로 이동하였습니다.
경영관리팀은 행사 준비를 위해 행사장소인 세미나실에 먼저 도착하였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크고 멋진 행사장소입니다! 미리 주문제작하여 보낸 현수막도 잘 걸려있고 자리도 세팅이 완벽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가져간 노트북을 연결하고 음향, 조명상태 등을 체크하였습니다.2시쯤 신시웨이 직원분들이 하나둘 행사장소로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나중에 진행할 레크레이션을 위해 임직원분들에게 조별로 앉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인 신시웨이의 워크샵 행사가 시작됩니다. 다들 기대되시죠?

첫번째 순서로, 모두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독려하는 대표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
대표님의 말씀에 집중하는 직원분들이 보이네요:)

그 다음 순서는 R&D본부 접근제어팀 고민정 차장님의 장기근속자 포상이 있었습니다.
제주 연구소에서 무려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근무하며 신시웨이와 함께하셨다고 합니다!! 축하의 말씀 전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White paper 시상이 있었습니다. White paper 시상은 매년 분기별로 워크샵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영업1팀 박지연 사원이 수상하였습니다. 축하합니다!

그리고 바로 올해 2분기에 입사한 신규직원 자기소개 시간이 있었습니다. R&D본부 SIGN팀에서 근무하게 된 김희수 사원입니다^^

무대에서 밝고 열정적으로 자기소개하는 김희수 사원 멋지네요! 앞으로 즐거운 회사생활이 되길 바랍니다.
레크레이션을 진행하기에 앞서 감사하게도 국민은행에서 퇴직연금 운영교육을 위해 먼 걸음해주셨습니다.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형)과 퇴직연금 운영방법 등에 대하여 이해하기 쉽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임직원분들이 퇴직연금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고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제 대망의 레크레이션 시간! 경영관리팀에서 준비한 게임은 다음의 2가지입니다.

신시웨이 골든벨, 몸으로 말해요

‘신시웨이 골든벨’은 총 3파트로 구성되며, 주관식, 객관식, 시대별 음악 순서로 문제를 출제하고 조별로 상의하여 코팅지에
작성 후 정답을 들어 문제를 맞히면 해당 조가 문제마다 배정된 점수를 획득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몸으로 말해요’는 각 조에서 나와 주제 9개 중 랜덤으로 하나를 선택하여 관련 제시어를 몸으로 표현하고 마지막에 있는 조원이
문제에 대한 최종 답을 말하여 제시어를 맞히는 게임입니다. 가장 많이 맞힌 조가 승리하고 동수가 나올 경우,
제한 시간 안에 빨리 맞힌 조가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 각각에서 1,2,3등을 가려 시상합니다. 골든벨 게임을 위해 미리 준비해놓은 코팅지와 보드마카, 휴지를 조별로 나눠주었습니다.

문제가 출제되고 각 조별로 조원들끼리 상의하여 문제를 풀며 집중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경영관리팀 송종훈 과장님이 열심히 돌아다니며 답안을 확인하고 카운트다운을 셉니다 5! 4! 3! 2! 1!“답 들어주세요!”하는
소리에 각 조에서 답안을 적은 코팅지를 듭니다. (게임에 너무 집중해서 답안을 든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ㅠㅠ..)
정답을 말하니 여기저기서 환호 소리가 들립니다! (정답을 맞힌 조에서 나오는 소리겠죠?ㅎㅎ)
그렇게 각 파트별로 10문제씩을 출제하고 직원분들은 열심히 문제를 풀어주었답니다~

‘신시웨이 골든벨’ 게임이 끝난 후 경영관리팀은 열심히 점수를 합산하고 1,2,3등을 뽑았습니다.
그 다음 준비한 게임으로는 ‘몸으로 말해요’ 입니다.
조별로 한 명씩 나와서 공 뽑기를 해서 순서를 정하고 순서대로 한 조씩 나와서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주제는
동물, 인물, 스포츠, 영화, 속담, 사물, 감정표현, 직업, 음식으로 주제도 공 뽑기를 해서 랜덤으로 선택!
제한 시간은 5분으로 5분 안에 많이 맞힌 조가 순서대로 1,2,3등이 됩니다.

직원들은 제시어가 뭔지 모르지만 앞 사람의 동작을 보고 몸으로 열심히 표현합니다.
보고 있는 직원들은 ‘저거 아닌데..’,’저게 뭐야’를 연발하며 재미있어 하고 있네요!

저희는 문제가 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몸으로 표현하는 것이 힘들어보였습니다..ㅎㅎ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참여해준 직원분들 포스팅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열심히 집중해서 게임에 임하는 직원분들을 보니 준비한 보람이 있더라구요:)
이렇게 준비한 게임은 모두 끝이났습니다.게임에 열심히 집중하는 사이 3시간이 정말 후딱 지나갔네요!!
그런데 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경영관리팀에서 또 준비한 한가지! 그건 바로 플라스틱 보틀!

회사 내부에서 물이나 차 등 음료를 마실 때, 인지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지만 종이컵이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종이컵 대신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려고 저 또한 노력하고 있지만 종이컵이 있으면 편리해서 사용하게 되죠..

무작정 종이컵을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 것보다는 ‘무분별한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그 대신 보틀을 사용하여 종이컵 사용을
점차 줄여나가자’는 취지를 플라스틱 보틀을 선물하며 전달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저녁식사 장소를 안내한 후 출입문을 나가는 임직원분들에게 하나씩 나눠주었습니다.
앞으로 회사에서 보틀이 종이컵 대신 많이 사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제 저녁식사 및 자유시간이 남았습니다! 외부 바베큐장에 도착했을 땐, 이미 많은 임직원분들이 와 있었습니다.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얘기 나누면서 맛있는 고기까지 먹으니 기분 최고!
바베큐장에서 제공하는 고기 외에 경영관리팀(도와준 홍경 대리님, 동주 차장님, 진호씨 고마워요^^)에서
워크샵 전날 열심히 준비한 꼬치와 해산물도 있어서 먹을 것이 넘쳐났습니다.

그리고 잠깐의 레크레이션 시상 타임을 가졌습니다.

두 가지 게임에서 각각 1,2,3 등을 뽑아 시상을 하였는데요, 시상으로는 김재현 부사장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다들 재밌게 게임하고 상금까지 받아서 기분이 정말 좋아보이네요. 1,2,3등 모두모두 축하합니다!!!
시상이 끝난 후에도 저녁식사는 한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평소에 못다한 얘기도 나누며, 재밌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다음에 있을 하반기 워크샵을 기대하며, 이만 ‘2019 신시웨이 상반기 워크샵’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 경영관리팀 황지영

박병민(Byungmin Park) | Marketing Team
박병민(Byungmin Park) | Marketing Teamhttp://sinsiway.com
Brand Marketing | Performance Marketing | Marketing strategy plan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