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토요일
No menu items!

미래 Cloud에서의 DB보안 방향 웨비나

지난 5월 6일 16시에 Oracle Cloud와 신시웨이가 미래 Cloud에서의 DB보안 방향이라는 주제로 TalkIT를 통해 웨비나를 진행 하였습니다.
4월 16일 부터 SNS(Facebook, Instagram)와 Oracle Cloud와 신시웨이의 기존 고객 레퍼런스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한 결과 321명이라는 많은 분들이 웨비나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에티어진흥원 DB보안(DQC-S)인증 심사원이자 데이터베이스 보안 가이드라인의 공저인 신시웨이 R&D본부 김광열 전무가 발표를 맡았으며 약 1시간 동안 클라우드 보안 포탈 Hybrix,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데이터베이스 접근제어, 웹기반 SQL Tool, DB권한 결재 시스템에 대해 소개를 하였습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김광열 전무는 “향후 클라우드에서의 데이터베이스 보안은 Cloud와 On-Premise를 함께 관리 할 수 있어야 하며, 정해진 룰에 의해 정책을 자동 부여 하고 각종 인증심사에 대한 관리도 함께 진행 되어야 한다” 고 설명 하였습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보안 방안으로 접근제어와 암호화를 모두 사용 하고 있다고 응답 하였지만, 참가자의 25%로는 특별히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거나 자체 암호화를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데이터 3법이 이슈화 되고 있는 지금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방법으로 가명 정보를 사용중이라고 답한 참가자는 9%로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접근제어 또는 암호화 도입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으로는 구축시 도입 가격이 35%로 가장 높았으며 ISMS-P 인증 심사, 행안부, 금감원 감사등 인증 및 감사에 대한 요구사항 만족은 7%로 가장 낮았습니다.
신시웨이 기술지원 2팀장인 최익준 부장은 “각종 인증 및 감사는 법적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진행 되기 때문에 인증 및 감사의 증적 자료는 무엇보다도 중요 하다는 것을 강조 하였으며 증적 자료를 첨부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완벽한 통제를 하고 있다는 것을 입장 하는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또한 자사 제품들은 CC 인증, GS 인증등을 보유 하고 있으며 ISMS-P, PCI-DSS 등의 인증 심사와 행안부, 금감원 감사등을 받은 레퍼런스를 다수 보유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웨비나는 아래 영상을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병민(Byungmin Park) | Marketing Team
박병민(Byungmin Park) | Marketing Teamhttp://sinsiway.com
Brand Marketing | Performance Marketing | Marketing strategy planning